Multi-Level Marketing
전통적인 유통망인 도소매단계를 거치지 않고
소비자들이 판매원이 되어 연쇄적인 소개로 시장을 넓혀가는 판매방식으로,
멀티 레벨마케팅(다단계)이란 기존 유통을 없애고,
직접판매 사업과 관련한 법제처의 [국가법령정보센터]와 연계되어 있습니다.
법 | 시행령 | 시행규칙 | |
---|---|---|---|
직접판매 관련법정 |
법방문판매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할부거래에 관한 법률 |
시행령방문판매등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 할부거래에 관한 법률 시행령 |
시행규칙방문판매등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할부거래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|
소비자일반 관련법령 |
법소비자기본법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표시·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|
시행령소비자기본법 시행령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시행령 표시·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시행령 |
시행규칙소비자 단체 소송규칙 |
금융 관련 법령 |
법소비자기본법 |
시행령유사수신행위의 규제에 관한 법률 시행령 |
|
식·의약품 관련 법령 |
법건강기능식품에 관한 법률 화장품법 |
시행령건강기능식품에 관한 법률 시행령 화장품법 시행령 |
시행규칙건강기능식품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화장품법 시행규칙 |
개인정보 관련 법령 |
법개인정보 보호법 |
시행령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|
시행규칙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|